주제!!
눈물없이 양파를 썰수있는 팁 공개!! 이제 매운 양파도 두렵지 않아요!!
부주제!!
양파썰기의 고통 이제는 빠이!!
양파는 많은 요리에 필수적인 재료죠~~
그런데 양파를 썰때 발생하는 매운건 많은 사람들에게 고통으로 다가옵니다.
눈물도 나고요~~ㅠㅠ
그래서 오늘은 그 불편함을 최소화할수있는 몇가지를 소개해 드릴까 합니다.
이 방법들을 활용하면 조금이나마 눈물없이 양파를 썰수 있어서 훨씬 더 편하게 손질하실수 있을거예요~~~^^
1.양파를 썰기 전에 냉장고에 넣은 상태에서 써는 방법!
양파를 차갑게 하면 양파에서 나오는 자극적인 가스?의 양이 줄어들기 떄문에 눈물이 덜 난다고합니다.
양파를 썰기 전 약 30분정도 냉장고에 넣어두었다가 꺼내서 썰어보세요.
단 주의점도 있죠~~냉장고에 너무 많이 넣어놓으면 양파가 망가질수도 있으니 주의해 주세요!!
2.물을 이용해라!!
양파를 썰기전에 물에 담가두어라!! 이건 많이 들어보셨죠?
양파를 물에 담가놓으면 자극적인향과 가스가 눈으로 오는걸 보호해 줄 수 있다고 해요.
특히 양파를 썰 때 물을 조금 틀어놓으면 양파를 썰때 나오는 가스와 물이 반응해서 우리 눈으로 들어오는걸 줄일수 있다고 합니다.
3.날카로운 칼을 이용해라!!
날카로운 칼을 사용하면 양파를 더욱 깔끔하게 썰수도 있고, 만약 무딘 칼로 양파를 썰 경우 양파 조직도 손상이되고 눈물을 유발하는 가스가 더욱 많이 생겨나서 눈물이 더 많이 나온다고 합니다.
칼을 날카롭게 잘 관리해서 양파도 깔끔하게 썰고 눈도 보호해 보자고요~~^^
4. 고글과 안경을 이용해라!!
이건 장난이든 뭐든 많이 보셨을거예요
연예인들이 요리할때 눈이 매운걸 방지하기 위해 고글을 많이 사용하시더라고요.
이 방법은 눈과 양파 사이에 물리적으로 보호막을 만들어서 눈에 가스가 가는걸 처음부터 막는 방법이라고 해요.
그러나 고글을 쓰는게 붚련하기 때문에 많은 양의 양파를 손질하거나 너무 눈이 매워서 할수없을때 이용해 보세요~!!
양파를 썰때 나오는 눈물의 원인은 바로 황화합물때문인데요.
이 황화합물을 줄이기 위한 여러가지 방법을 통해 조금이나마 불편함을 최소화 할수있습니다.
그러나 양파를 다룰떄 주의할점은 양파 자체의 맛이나 텍스처를 변화시킬수 있다는 점입니다.
예를들어서 냉장고에서 식힌 양파는 실온에서 보관한 양파보다 약간 바삭한? 질감을 가질 수 있고요.
물에 담가 두었던 양파는 약간 물컹해질수도 있으니 조금 주의하자고요!!^^
요리의 종류나 개인의 취향에 따라 가장 좋은 방법을 선택하면 될거같습니다.
그러나 이렇다고 해서 눈물을 조금이나마 줄이는데 도움을 주는것이지 완벽한 해결을 해줄수는 없을것입니다.
양파는 왜 눈물을 나게 만드나!! 이 주제로 좀더 디테일하게 설명해 드릴게요.
양파를 다듬을때 즉석에서 형성된 술폭시드라는 화합물 때문인데요.
이게 바로!!! 눈물의 원인이 됩니다……ㅠㅠ
기체로된 술폭시드 화합물이 눈에 닿고 점막에 있는 습기에 녹는것이죠.
양파!!
양파의 신비로움!! 양파에 대해서 알아보자.
-
양파의 영양가와 건강상의 이점
-
다양한 양파의 종류와 사용법
-
양파의 요리의 맛과 향의 비밀
양파는 요리의필수적이죠.
기 쓰임은 오랫동안 많은 사람들을 매료시켜왔습니다.
그러나 이 양파에 얼마나 많은 영양소가 있는지 아시나요?
1.비타민C,그리고 미네랄
양파는 비타민C를 비롯해 다양한 비타민과 미네랄을 풍부하게 함유하고 있습니다.
특히 황산화 성분은 퀘르세틴은 심장건강과 면역 시스템 강화에 도움을 줍니다.
또 양파에는 식이섬유가 풍부하여 소화에 도움을 주고 혈당도 조절해 줍니다.
2.양파의 다양성
양파는 정말 다양한 요리에 사용되는 만큼 그 맛과 향이 다 다릅니다.
대표적인 빨간 양파,화이트 양파,스프링 양파 등이 있으며, 각각의 재료는 서로 다른요리에 사용됩니다.
일단 빨간양파는 신선한 상태를 유지하는데 적합하고, 스프링 양파는 생으로 먹을 때 가장 맛있는 특성을 가지고 있습니다.
양파는 요리 방법에서도 다른 맛을 내는데요.
양파를 볶거나 익혀 사용하면 달콤하고 깊은 맛을 내며, 은은한 향이 요리를 더욱 풍부하게 만들어 줍니다.
양파를 물에 담가놓으면 맛이 변할까?
일단 어느정도는 O입니다.
물에 양파를 담가두는 과정에서 양파의 일부 수용성 성분들이 물로 우려나올수 있기 때문인데요.
이로 인해 양파 고유의 풍미가 다소 감소할수 있습니다.
특히 양파의 매운맛과 단맛을 내는 성분들이 물에 녹아 나가면서 맛의 변화가 발생할수 있습니다.
물에 담가두는 시간이 길어질수록 양파의 향미 성분이 물에 더욱 많이 우려나오게 되므로,양파를 담가두는 시간은 최소한으로 하는것이 좋습니다.
일반적으로 양파를 물에 담가서 까기 쉽고 눈물도 덜 나기 때문에 이렇게 많이 하는데요.
몇분 정도는 맛의 변화가 미미하기 때문에 괜찮지만 많은 시간 담가두는건 피해주세요.
양파의 맛과 향을 보존하면서 눈물을 줄이고자 한다면, 냉장 보관해서 차갑게 해주거나, 가능한 빨리 요리해서 먹는걸 추천드립니다.
양파를 미리 썰어두어도 될까?
이건 비추입니다…
일단 미리 썰어둘 경우 공기와의 접촉을 통해서 여러가지 화학반응을 일으켜서 맛이 변할수 있습니다.
만약 썰어서 사용해야하는 경우 꼭 !!밀폐용기나 비닐 랩으로 잘 감싸서 공기와의 접촉을 최소한으로 시켜주시고요, 냉장보관해 주세요.
또한 썰어둔 양파는 사용가능한 날짜가 그만큼 짧아지기 때문에 썰어둔 양파는 냉장 보관시 1~2일 이내에 사용하는것이 가장 좋습니다.
그 이상 보관할 경우 맛과 향,질감이 떨어질수 있습니다!!
핑백: 새로고침’ 박하선의 남편 류수영과의 화해 이야기에 눈길! 외모로 화가 풀리는 순간 - 우리들의 소식
핑백: 와이셔츠 목 때 제거! 영원히 안녕! 와이셔츠 목때 제거의 모든 것 - 우리들의 소식